본문

어린이보험의 특징은?

어린이보험의 특징


어린이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보험상품과 달리 피보험자가 성장하면서 필요한 보장이 연령대별로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어린이보험의 특징에 대해 나열해보자면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은 태아와 어린이를 위해 부모가 가입해 주는 상품이지만, 최성인보험근에는 2,30대에게 인기가 더 높습니다. 왜냐하면 성인보험과 비슷한 조건이지만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계약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보험 대비 어린이 보험이 약 20%저렴하며, 어린이보험의 보장 한도가 일반적으로 더 크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만약 보험료를 돌려받을 목적이 아니라 미래에 내가 아플 때 실질적인 보장을 받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두 번째로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없어서 가입하는 시점으로부터 언제 사고가 발생해도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성인 보험에서는 암,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가입 후 1년 이내에는 보장금액의 50%만 지급하는 ‘감액기간’과 가입 후 90일 이내에 해당 질환 진단을 받으면 보장을 아예 받을 수 없는 ‘면책 기간’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어린이보험에서는 이와 같은 기간 없이 가입 후 바로 100%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일반 보험보다 가입이 쉽고, 보장금액이 더 높습니다. 30살이 되기 전 어린이 보험에 가입한다면 상대적으로 쉽게 높은 보장금액으로 암, 심장질환, 뇌혈과 같은 질환들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은 사망 보장을 중심으로 하는 종신 보험과는 달리 질병이나 사고를 중심으로 보장합니다. 그중에서도 암에 대한 보장이 가장 중요한데, 연령군별 암유병 현황을 살펴보면 암 환자 중 15세 미만의 소아암 환자는 7104명으로 전체 암 환자의 0.1%에 불과하지만 매년 1000명에서 1500명가량의 아이들이 새롭게 소아암 진단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