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어린이 보험 선택 5대 요령

1.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라 ! 


보험가격지수가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이고, 예정이율이 높을수록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적립형상품은 공시이율이 높으면 만기환급금, 중도해약 환급금도 높아지므로, 소비자는 보험가격지수가 낮고, 예정이률이 높으며 공시이율이 높은 상품을 비교 선택해야 합니다.



2. 다양한 보장설계가 가능한 상품을 선택하라 ! 


어린자녀의 활동성과 건강, 산모의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상품을 설계가 가능한 상품을 고르고, 자주 발생하는 가벼운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넓은 보장 보다는 고액의 치료비가 소요되는 암, 골절, 수술 등 발생빈도는 낮지만 치료비가 많이 소요되는 보장내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3. 교육비 마련과 위험보장을 분리해서 선택하라 ! 


적립액을 높여 보장 겸 학자금준비 등을 함께 하는 것 보다는 교육비 마련은 적립식 펀드 등 전문적인 적금형 또는 투자형 상품으로 설계하고 위험보장은 분리하여 순수보장성 보험상품으로 보험료는 최대한 부담이 적도록 저렴한 상품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자녀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라 !


자녀의 성향이 활동성이 강한 자녀는 재해보장, 상해, 골절, 입원 등 재해 또는 상해특약을 중점적으로 부가하고, 건강이 약하거나 비활동성 자년는 입원, 질별, 수술 등 질병관련특약을 중점적으로 부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산모도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태아보장이나, 산후 후유증 등을 고려하여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튼튼한 회사, 명성있는 상품을 선택하라 !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제대로 지급하는지 뿐만아니라 지급할 능력이 충분한지 지급여력비율 등도 살펴보고, 해당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평판이 좋은 상품을 판매자가 권유하는 대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자특성에 맞게 설계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